파텍 필립이 아쿠아넛 컬렉션 최초로 그랜드 컴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한 미닛 리피터를 선보였다. 여성용 컬렉션인 아쿠아넛 루체를 통해 선보이는 이 미닛 리피터는 다이아몬드와 멀티 컬러 사파이어를 세팅한 2가지의 오트 조알러리 모델로 출시된다.
2004년 파텍 필립은 여성 고객을 위한 제품 셀렉션을 확장하고자 여성을 위한 아쿠아넛 루체 컬렉션을 선보였다. 초기 아쿠아넛 루체 컬렉션 모델은 직경 35.6mm와 같은 작은 사이즈로 제작하고 베젤에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하는 등 아쿠아넛 컬렉션과 유사하면서도 차별화된 미학을 담은 디자인으로 선보였는데, 기본적인 스리 핸즈 모델로만 만나볼 수 있었다.
이후 기계식 시계를 즐기는 여성 고객이 많아지자 파텍 필립은 지난 3년간 아쿠아넛 루체 컬렉션에 남성용 컬렉션과 동일한 컴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2021년에는 트래블 타임과 듀얼 타임 존의 기능을 새롭게 소개했고, 2022년에는 오토매틱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모델을 출시했다. 이어 2023년 봄에는 애뉴얼 캘린더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고, 연말에는 아쿠아넛 컬렉션 최초의 그랜드 컴플리케이션인 미닛 리피터를 적용한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직경 38.8mm 사이즈의 로즈 골드 소재로 새롭게 출시한 아쿠아넛 루체는 눈부신 빛의 향연을 펼쳐보이는 하이 주얼리 모델로 선보였다. 케이스와 베젤, 다이얼 등에는 총 52개의 멀티 컬러 사파이어와 272개의 다이아몬드를 장식했는데, 이는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인비저블과 스노 세팅 기법으로 완성했다. 케이스와 통합한 러그에는 8개의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하고, 베젤에는 40개의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와 40개의 멀티 컬러 바게트 컷 사파이어를 세팅해 아름다운 무지갯빛 그러데이션 효과를 연출했다.
다이얼도 비슷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는데, 중앙에는 54개의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를 수작업으로 커팅하고 인비저블 세팅해 컬렉션의 상징적인 체커보드 패턴을 구현해냈다. 그 반면에 챕터링에는 160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스노 세팅했으며, 12개의 멀티 컬러 사파이어로 구성된 인덱스를 배치해 베젤과 동일한 무지갯빛 그러데이션 효과를 만들어냈다. 바통형 핸즈는 로즈 골드로 제작하고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이 시계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R27로 구동된다. 미닛 리피터 기능은 케이스의 9시 방향에 마련된 푸시 피스를 누르면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최대 48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새로운 아쿠아넛 루체 미닛 리피터는 베이지와 화이트, 레드 컬러 등 3가지의 러버 스트랩 또는 650개의 멀티 컷 사파이어를 인비저블 세팅한 로즈 골드 브레이슬릿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