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로가 일본의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Murakami Takashi)와 협업한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사파이어’를 공개했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아이코닉한 스마일 플라워를 품고 있는 이 시계는 위블로 2023년 온리 워치 경매를 위해 제작한 브랜드 최초의 중앙 투르비용 모델을 상용화한 첫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이다.
새로운 위블로 MP-15 무라카미 다카시 투르비용 사파이어는 직경 42mm 사이즈로 출시된다. 원형 케이스와 꽃잎모양의 베젤 그리고 크라운 등은 모두 폴리싱 처리한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제작되었다. 다이얼에는 투명한 합성 레진 소재를 적용했으며, 다이얼의 중앙에는 이 시계의 핵심 기능인 중앙 투르비용이 자리잡고 있다. 투르비용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시침과 분침은 투르비용 케이지의 외곽으로 회전하도록 설계했다. 뛰어난 가독성까지 확보하기 위해 인덱스에는 블랙 컬러의 테두리를 더한 뒤 핸즈와 함께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했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고유한 스마일 플라워 디자인을 구현해내기 위해 전면의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아래에는 웃음 짓는 눈과 입을 레이저 인그레이빙했다.
이 시계는 올해 새롭게 개발된 인하우스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인 칼리버 HUB9015로 구동되며 최대 15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중앙 투르비용을 탑재한 이 무브먼트의 구동 모습은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투명한 러버 스트랩과 함께 출시된다. 이 시계는 단 50점 한정 생산된다.
Editor: Ko Eun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