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위블로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

2018년 바젤월드에서 위블로는 7개의 배럴로 14일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MP-11을 선보이며 전 세계의 시계애호가를 놀라게 했다. 이후 6년이 흐른 2024년에 위블로는 반투명한 워터 블루 컬러 사파이어로 제작한 MP-11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

마스터피스(Master Piece)의 약자인 위블로 MP 컬렉션은 완전히 통합된 위블로 매뉴팩처의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최초, 차별화 그리고 독창성이라는 철학을 구현한 가장 위블로다운 타임피스가 바로 MP 컬렉션이다. 그중에서도 2018년 첫선을 보인 MP-11은 워치메이킹 분야에서 혁신의 정수로 활약해온 기술이 숨겨져 있다. 14일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7개의 배럴은 하나의 축에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무브먼트의 앞에서 90도의 각도를 이루고 있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의 다이얼.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의 다이얼.

336시간의 파워 리저브가 무브먼트에 도달하게 하기 위해서 위블로는 맞춤 장치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이로써 무한 스크루 원칙에 따라 헬리컬 웜 기어(Helical Worm Gear)를 사용하는 90도 트랜스미션이 탄생하게 되었다. 작동 중인 휠은 다이얼의 9시와 10시 방향 사이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2시 방향에서는 세심하게 배치한 밸런스를 볼 수 있다. 270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위블로 HUB9011 칼리버 또한 특허받은 인덱스 조립 시스템과 무브먼트를 전자기 및 열 관련 간섭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실리콘 이스케이프먼트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의 백 케이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의 백 케이스.

아주 느린 속도로 2주마다 한 바퀴씩 회전하는 디스크는 7개로 나란히 배열된 배럴의 맨 앞에서 남은 파워 리저브를 보여준다. 또한 배럴 형태를 연상시키는 사파이어 크리스털은 시계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요소가 자연스럽게 확대된 듯한 효과를 연출한다. 빅뱅 MP-11은 나선형 기어를 연상시키는 웜 스크루 타입의 릴리프로 고정되는 커다란 플루티드 크라운 또는 토르스(Torx) 스타일러스 전자펜으로 수동 와인딩할 수 있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는 타임피스의 측면에서도 무브먼트의 구동 모습을 볼 수 있다.
빅뱅 MP-11 14-데이 파워 리저브는 타임피스의 측면에서도 무브먼트의 구동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동안 세라믹부터 삭셈, 매직 골드, 3D 카본 등에 이르기까지 가장 대담하고 혁신적인 소재로 MP-11을 제작해온 위블로는 2024년에 사상 최초로 ‘워터 블루’ 사파이어 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래 전부터 사파이어를 사용해온 위블로는 워치메이킹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색조의 사파이어를 선보이며 소재 사용에서 가장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위블로가 새롭게 개발한 워터 블루 사파이어.
위블로가 새롭게 개발한 워터 블루 사파이어.

워터 블루 사파이어는 새로운 화학 공식과 맞춤 개발 과정을 거쳐 독보적인 투명도 지표를 기반으로 색다른 컬러를 구현했는데도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빛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결코 변하지 않으며, 충격 및 스크래치를 완벽히 견뎌낼 수 있는 사파이어만의 고유한 특성을 간직하고 있다. 오직 수작업으로만 진행되는 사파이어 크리스털의 섬세한 폴리싱 작업 또한 특별한 하이라이트다. MP-11 워터 블루 사파이어는 매우 엄격한 사양을 준수해야 했던 만큼 제품 개발과 테스트, 특히 노화 가속 시뮬레이션과 완벽한 방수 기능 등을 보장하기까지 몇 년의 기간이 소요되었다.



Editor: Lee Eun Kyo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