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손목시계

천연 다이아몬드를 대체할 수 있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최상의 빛과 컬러, 품질 등을 자랑한다. 다이아몬드 옆에 두어도 손색없는 우아한 광채를 선보이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손목시계들을 소개한다.


(좌) 폐어망으로 제작한 독특한 다이얼이 탑재된 오리스 x 브레이스넷, (우) 케이스와 다이얼, 스트랩 그리고 크라운 등에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2 디아망 드 아방가르드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타임피스의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의 헤리티지도 중요하게 여기지만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과 이를 생산하는 기업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에 관해서도 관심 있게 들여다보고 있다. 시계 업계에서는 이 같은 시류를 반영해 더 많은 브랜드가 폐어망과 플라스틱, 종이 그리고 스틸 등의 소재들을 업사이클링한 시계를 선보이거나 천연 다이아몬드를 대체할 수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시작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향한 시계 업계의 관심은 2024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3


2023년 스위스 아방가르드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는 시계 업계 최초로 유색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까레라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한 단계 발전시킨 브랜드의 최첨단 CVD 기술력이 돋보이는 이 시계는 직경 36mm 사이즈의 화이트 골드로 제작되었으며, 전체적인 실루엣은 2023년에 새롭게 리뉴얼된 ‘태그호이어 까레라 데이트’의 시그니처 스타일 코드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3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3

이 시계에서 가장 주목해야하는 디테일은 바로 크라운이다. 브랜드의 방패 로고를 새긴 크라운은 처음으로 1.3캐럿 상당의 싱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제작했는데, 이는 투명한 화이트 컬러 대신 은은한 핑크 컬러로 완성한 점이 특징이다. 다이얼에는 2.9캐럿 상당의 다결정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촘촘하게 세팅한 플레이트를 세팅했으며 플랜지에는 이와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화이트 골드로 제작했다.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방패 모양의 핑크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1개를 장식하고 12개의 바게트형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구성한 인덱스를 배치했다. 총 4.8캐럿 상당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이 시계는 약 56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오토매틱 칼리버 7로 구동된다. 또한 이 시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케이스와 플랜지의 소재, 세팅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컬러, 스트랩의 소재 및 컬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오더 옵션도 제공된다.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3
태그호이어 까레라 플라즈마 3


 


오리스

아퀴스 데이트 다이아몬즈


오리스 아퀴스 데이트 다이아몬즈
오리스 아퀴스 데이트 다이아몬즈

오리스는 최근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퀴스 데이트 컬렉션에 처음으로 베젤과 다이얼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아퀴스 데이트 다이아몬즈’를 출시했다. 컬렉션의 고유한 미학적 코드를 그대로 적용한 케이스는 직경 41.5mm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하고, 단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에는 48개의 톱 웨셀턴(Top Wesselton) 브릴리언트 컷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촘촘하게 세팅했다.


다이얼에는 체리 레드 컬러가 매치되었는데, 선레이 브러싱 처리가 더해져 빛과 각도 그리고 착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덱스는 44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구성되어 눈부신 빛의 향연을 구현해냈다. 이 시계에 세팅한 1.2캐럿 상당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모두 E에서 G 색상 그리고VS1등급 등을 갖춰 최상의 빛과 컬러, 품질 등을 자랑한다. 기존 아퀴스 모델과 동일하게 핸즈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하고, 최대 수심 300m의 방수 성능 등을 확보하며 독창적인 미학을 지닌 다이버 워치를 완성해냈다.



 


브라이틀링

내비타이머 32mm & 36mm


지난 2022년 브라이틀링은 브랜드의 크로노맷 컬렉션을 통해 처음으로 베젤에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또한 새로운 크로노맷 모델과 함께 브라이틀링은 2024년까지 브랜드가 생산하는 모든 다이아몬드 모델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변경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며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기도 하다. 이 같은 열정을 바탕으로 2023년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내비타이머 컬렉션에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촘촘하게 세팅한 새로운 모델이 대거 등장했다.


브라이틀링 내비타이머 32mm & 36mm
브라이틀링 내비타이머 32mm & 36mm

2023년에 출시된 내비타이머 모델은 더 작은 직경의 시계가 지닌 형태와 감각을 선호하는 이들을 의해 세심하게 설계되어 직경 32mm와 36mm 사이즈로 출시된다. 모델에 따라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테인리스 스틸과 레드 골드 혹은 레드 골드 등으로 제작되었으며 회전형 슬라이드 룰과 구슬 모양의 톱니형 양방향 회전 베젤 등 컬렉션의 시그니처 디자인 코드가 그대로 반영되었다. 다이얼에는 모델에 따라 민트 그린, 실버, 엔트러사이트 그레이 컬러 혹은 핑크와 블루 그리고 화이트 컬러의 머더 오브 펄이 적용되었다. 그중 일부 모델에는 다이아몬드 인덱스가 매치되었는데, 이는 천연 다이아몬드 대신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32mm와 36mm 내비타이머 모델은 추적 가능한 ‘더 나은 금’으로 제작하거나 ‘더 나은 다이아몬드’가 세팅 되어 고급 소재의 제품 완결성을 표시하는 오리진스(Origins) 라벨이 부착된다.


브라이틀링 내비타이머 32mm & 36mm
브라이틀링 내비타이머 32mm & 36mm

새로운 직경 32mm 모델은 COSC 공식 인증을 획득한 정밀한 슈퍼쿼츠 무브먼트인 브라이틀링 칼리버 77로 구동되며 36mm 모델에는 최소 38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오토매틱 브라이틀링 칼리버 17이 탑재되었다. 이 시계는 케이스와 동일한 메탈 브레이슬릿 또는 브라운과 핑크, 블루 등의 유색 악어 가죽 스트랩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Editor: Ko Eun Bin

bottom of page